MY MENU

자료실

제목

통찰치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30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672
내용



심리상담 에 대한 정보!
통찰치료, 세세히 파헤쳐봅시다!





사랑하는 사람을 바라보는 건 눈이 아닌 가슴이라고 해요. 그래서 사랑하는 연인은 무얼 해도
다 예쁘고 멋져 보이나 봐요! 이 계절, 마음으로 보는 사랑 하고 계시나요? 외로운 솔로인 저는
심리상담 이야기와 사랑에 빠졌답니다. ^^ 오늘도 알차고 귀중한 소식 알려 드릴게요.





통찰치료는 개인을 치료 대상으로 할 수도 있으며 집단을 대상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약 200여 가지로 구분되고 가장 대표적인 것으론 정신분석,
환자 중심 치료, 인지치료 및 집단치료가 있답니다.





정신분석은 1주일에 1~3회, 2~5년의 기간이 걸리며 비용이 많이 드는 통찰치료 방법입니다.
환자를 눕히고 치료자는 머리맡에서 시야에 보이지 않게 앉아 상상과 자유연상을 촉진시킵니다.

통찰치료의 전략 중 하나는 환자 속에 잠재되어 있는 무의식적 갈등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있습니다.
치료자는 조금씩 환자의 갈등을 불러일으키면서 더 많이 그리고 더 깊게 갈등을 불러 일으켜야 합니다.
환자는 방어기제로 회피해서 온 자신의 갈등이나 문제들을 의식하게 되어 질환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또 환자에게 치료자의 개인적 신상, 경험 등을 밝히지 않는 전략이 있는데요.
이는 환자가 치료자에게 동질감을 느끼려하고, 모범으로 삼으려하는 시도를 막고자 함입니다.

개인의 내적 경험을 강조하는 정신분석과 달리 대인관계 분석치료는 외적 경험, 대인관계 경험에 집중해요.
이 치료를 통해서 자기 체계를 체크하고 피하려 하거나 잊고 싶어하는 부분 체크하여 교정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심리상담이 필요한 대상에 대한 모든 정보 모아모아!





학교 생활에서 문제점을 겪고 있는 학생들 중 상당수가 ADHD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의력 결핍과 과잉 행동 문제를 예측되며 성적 부진, 폭력 성향 등등 나타내는데
심리 면담을 통해서 치유하지 않으면 평범한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언어 장애로 커뮤니케이션에 부담감을 겪는 청소년의 경우에는 심리상담을 통해 나아질 수 있어요.
말을 더듬는 유창성 문제를 비롯하여 발달성 언어장애, 발음장애 등등의
모방, 수정, 모델링의 심리상담 단계를 통하여 정상적 언어발달이 가능하도록 관리를 줄 수 있습니다.

한편 시험불안증은 심적 불안뿐 아니라 복통 설사,
불면증에 가까운 신체적 이상증상을 같이 보이기도 합니다.
청소년들이 자주 겪는 증상이나 방치할 경우에
심각한 우울증으로 빠질 수 있으므로 상담치료가 필요합니다.

게임중독은 청소년기에 생길 수 있는 심각한 중독현상인데요.
게임을 말리는 가족과 심한 갈등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좌절감과 죄의식을 극대화시키는 등
병증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까 심리상담을 통한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학교폭력의 피해자와 가해자 모두는 심리 상담이 절실히 요구되는 대상입니다.
피해자는 정신적, 물질적으로 느낀 상처를 치유해야 하며
가해자는 폭력성향과 그 이유를 분석하고 치료해야 또 다른 문제점들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인기있는 효과적인 치료법, 최면 전문가를 꿈꾸고 있나요?
국내 최고의 최면 상담 전문가 교육기관 한국로드랜드아카데미와 함께 준비하세요.



미국 캘리포니아주정부 및 교육국으로부터 정식 승인을 완료한 믿을 수 있는 교육업체
한국로드랜드아카데미는 미국의 다양한 유수 대학교들과 학술교류협정을 맺고
수강생 여러분에게 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의 교육수련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기관에서 미국 최면사고시위원회(ACHE)와 미국 상담심리치료학회(AACPT)에서 발급하는
국제공인자격증 취득 가능, 최면 상담 분야 전문가로서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미국 상담치료학회 회원가입/증서 발급! 미국 로드랜드대학교 학윈과정 장학생 추천!
최면 상담 분야 를 향한 최적의 선택, 한국로드랜드아카데미를 방문하세요!


최면 심리상담 정보 더 알아보기! ☞



스스로 알을 깨면 한 마리의 병아리가 되지만
다른 사람이 깨주면 계란후라이가 된다는 말 들어보셨죠? 참 재치 있는 말이 아닌가 싶어요.
여기엔 자신이 가진 벽을 깨우치는 중요함이 들어가 있답니다.
오늘 찾으신 심리상담에 대한 유익한 정보가 알을 깨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